2024 월드IT쇼에 참가한 에듀인테크 부스 모습 (에이빙뉴스)

주식회사 에듀인테크(대표 양기학)는 4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24 월드IT쇼(WIS 2024)'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에듀인테크는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의 가능성을 끌어내어 미래를 향한 강력한 발걸음을 만들어 나가는 기업으로, 인공지능과 최신 교육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 맞춤형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한 인공지능 진로컨설팅은 진로상담자의 상담업무 감소를 돕고, 청소년의 진로 고민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이자 솔루션이다.

청소년의 개인별 진로지도를 맞춤형으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자동화된 시스템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에듀인테크 측은 "청소년의 경우 고교학점제를 준비하기 위해 중학교에서 체험학습부터 준비를 해야 하는데, 청소년의 꿈이란 굉장히 다양하여 새로운 직업을 알기가 어렵다"라며 "이에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에듀인테크의 기술을 알리고 국내외 바이어 및 기업들과 협력의 기회를 창출하고 소비자의 반응을 알아보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AI가 만드는 일상의 혁신, 월드IT쇼'를 주제로 열린 WIS 2024에서는 △AI & IoT 기술 및 플랫폼, 이음5G, 유무선 통신 기술 및 네트워크, 클라우드 & 빅데이터 등 ICT Convergence △디지털 트윈 & 메타버스 △스마트 리빙 및 헬스케어 △로보틱스 △자율주행과 친환경 모빌리티, UAM 등 Intelligent Mobility △블록체인 및 보안 △양자정보기술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였다.

→ '2024 월드IT쇼'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